2024/11 4

[서포터즈] 의열마블 서포터즈 활동 후기 및 게임 리뷰

지난 11월 초에 링커리어를 뒤지다가 의열마블 보드게임 서포터즈 모집글을 보게 되었다. 평소에 여자친구와 보드게임 카페도 많이 가고 관심이 많던 나에게 이 활동은 너무나도 참여하고 싶은 활동이었다 !그래서 바로 신청 !! 처음으로 신청해본 서포터즈 활동이기에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이게 왠걸!!너무나도 감사하게도 선정됐음을 알려주셨다.. 이런 행운이..!! 그렇게 배송만을 기다리며 하루를 보내고 있었는데..! 수업이 끝나고 집에 와보니 도착해있는 보드게임..!! 우선 외부부터 의열단을 기억하자는 문구와 독립을 외치는 우리 조상님들의 사진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게임을 진행하며 알게 된 사실인데 밀양 출신의 김원봉이 의열단을 조직하여 활동을 개시하였다고 한다.  본격적으로 게임에 대해 소개하자면 구성품은..

카테고리 없음 2024.11.30

비즈니스 모델과 인포메이션 아키텍쳐 : 중간발표 준비

1년이 끝나가는 시간이 다가왔다!! 학기가 끝나가니 여러 과목들의 과제들도 끝을 향해가면서 이 과목도 중간발표를 시작했다. 이번 중간발표를 대비하여 11/18 수업시간에 회의를 진행하였다이번 회의록은 내가 작성해 보았는데 회의에서 진행한 주요 내용을 중점으로 정리해보았다.회의록을 통해 볼 수 있듯이 중간 발표를 위한 자료 조사와 PPT/발표를 중심적으로 역할을 나눴다. 그리고 가장 주요한 점은 '선택'이라는 광범위한 카테고리에서 우리가 주요하게 만들 시스템의 범위를 정했다는 것이다. 우리는 식사메뉴, 여행지, 의류, 취미를 중심적으로 앱을 기획하기로 했다. 여기서 나는 만약 실제로 어플을 만드는 단계까지 간다면 식사메뉴를 중점적으로 만드는 것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시장조사를하며 알아본결과 메..

카테고리 없음 2024.11.27

비즈니스 모델과 인포메이션 아키텍쳐 : 사용자 시나리오 작성, 페르소나 모형 만들기

지난 시간에 이어 계속해서 조별 발표를 위한 과제를 이어나갔다. 중간시험이 끝나고 11/4 월요일에 다시 시작된 조별과제 시간에 우리는 사용자 시나리오 작성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갔다. 사용자 시나리오 작성을 위해서 우리는 '민수', '소연' 이라는 가상 인물을 설정하여 그들의 상황과 행동을 예측하였고, 그 상황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이 사용자 시나리오를 작성하였다. 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각자 페르소나 모형을 만들어 보았다. 나는 다음과 같은 페르소나 모형을 만들었다Xtensio 를 이용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었으나 다른 느낌으로 만들고 싶어 직접 ppt로 작성하였다. 다른 조들이 어떻게 만들지는 모르겠으나 우리는 각자의 자율적인 생각에 맞춰 만들기로 하였다. 나는 주변에 실제로 사회생활을 하며 선택장애 ..

카테고리 없음 2024.11.13

비즈니스 모델과 인포메이션 아키텍쳐 시작 : 첫 회의 및 주제 투표

이번 학기 수강하게된 염난영 교수님의 비즈니스 모델과 인포메이션 아키텍쳐 수업평소 평판이 좋고 강의력이 좋다고 소문한 교수님의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 수업이 시작되고 몇주 후 조별과제를 진행하게 되었다. 첫 조 활동으로 수업시간에 앞으로 할 주제 선정 계획과 팀명을 정하는 시간을 갖었다. 짧은 회의라 회의록 내용은 조금 부실하나 처음 보는 팀원과 소통할 시간이 있어 좋은 기회였다. 이후 다음 수업시간까지 주제를 생각해오라해서 혼자서 열심히 생각하고 정리..그리고 다음 수업시간에 조원들과 얘기를 했다.  최근 많은 수익을 올린 프로야구(KBO)를 바탕으로 첫번쨰 주제에 대해서 조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야기를 나누며 뭔가 의미를 덧붙이면 좋을 것 같아서 배팅 시스템을 통해 청소년들 불법..

카테고리 없음 2024.11.13